2.2 트레이딩뷰와 연동을 위한 웹훅 생성

 

트레이딩뷰 얼러트와 연동하여 자동 매매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먼저 트레이딩온에서 웹훅을 생성해야 합니다.

이 웹훅은 트레이딩뷰의 얼러트가 발생했을 때 매매를 실행하기 위한 필수 도구입니다.

 

자동 매매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트레이딩뷰 얼러트 -> 트레이딩온 웹훅 -> 거래소.

 

이제 웹훅을 생성하여 어떻게 주문할 것인지를 설정하는 단계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선물과 현물 모두를 지원하고 있으며 바이낸스 테스트넷 선물로 진행하였습니다.

 

 

 

트레이딩온의 상단 메뉴 -> 웹훅 -> 크립토 선물 -> 웹훅 생성을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웹훅 생성페이지이며, 심플하면서도 사용하기 쉬운 것이 장점이며, 도움말이 필요한 부분은 ?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주문 설정을 해줍니다.

주문 유형: Open Long

그리고 거래소, 종목  API KEY 선택하고,

주문 사이즈(저는 수량으로 했습니다)를 입력해줍니다.

익절/손절은 선택사항이고 각각 5%,-5%로 설정했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면 추가적인 옵션인 포지션 보유시 무시를 설정할 수 있고, 이 부분은 비활성화 했습니다.

활성화시, 롱 포지션을 보유하고 있다면 얼러트를 무시하여 주문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이제 생성 버튼을 눌러줍니다.

 

 

 

 

생성 버튼을 누르시면 생성한 웹훅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되고 최상단에서 메시지와 웹훅(URL)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메시지는 공개된 장소에 게시하면 안됩니다.

 

이 항목은 트뷰와 연동할 때, 트레이딩뷰 웹사이트에서 입력해야할 항목들입니다.

지금은 얼러트를 임의로 발생시켜 주문이 잘 작동하는지 확인할 것이기 때문에 필요 없습니다.

 

 

 

 

그 아래에는 웹훅을 생성할때, 입력한 주문 정보들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스크롤을 최하단 까지 내리시면 주문 바로 실행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주문 바로 실행하기"는 얼러트를 임의로 발생시켜 주문이 실행되도록합니다.

실제 트레이딩뷰에서 얼러트 발생시와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이 버튼의 존재 이유는 트뷰와 연동하기 전 주문을 테스트해보는 용도입니다.

 

 

 

 

주문 바로 실행하기를 누르면 주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팝업으로 알려줍니다.

로그 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며, 트레이딩온에서 웹훅 알림 설정을 해놓으면 텔레그램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웹훅이 실행한 주문은 바이낸스 테스트넷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훅에서 설정한 주문 정보와 동일하게 롱포지션과 익절, 손절 주문 모두 완료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생성한 웹훅은 웹훅 목록에서 확인/관리가 가능합니다.

 

현재 글에서는 Open Long 주문을 테스트해봤지만, 얼러트 발생시 Close Long 주문을 실행하고 싶다 하시면 동일한 방식으로 웹훅을 생성하시면 됩니다.

 

자동 매매 환경을 구축하기 전에 웹훅을 생성하고 "주문 바로 실행하기 버튼"을 통해 주문이 잘 작동하는지 확인한 뒤, 트레이딩뷰와 연동하면 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두 가지 주문 유형에 대한 테스트 및 구성이 완료되었으며, 트레이딩뷰와 연동하면 얼러트가 발생할 때 해당 주문이 자동으로 실행될 것입니다.